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FF로 가족 자동차로 사용할수도

신규 차종으로 새롭게 라인업에 참가하게됐다 BMW2 시리즈 그란 쿠페. 4 도어 쿠페 그란 쿠페는 2012 년 6 시리즈에 시작, 4 시리즈, 그리고 6 시리즈가 고급 마이그레이션 된 형태의 8 시리즈에서 전개되어 현재까지 누계 40 만대가 판매되었다고하니 상당히 좋은 성공 있다고 할 수있다.

그것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하고있는 컴팩트 클래스와 교배 시키면 스매쉬 히트가 될 가능성이 크다. 1 시리즈 해치백보다 풍요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연상케 모델 체인지로 약간 대형화 한 3 시리즈 세단보다 도시 지역에서 사용하기 편하다. 일본에서도 매우 주목되는 모델 일 것이다.

2 시리즈는 FR 계의 쿠페 / 카브리올레와 FF 계의 활성 아라 / 그란 아라가 있지만, 그란 쿠페는 FF 계. 유려 한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그란 쿠페를 컴팩트 클래스에서 성립하기 위해서는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FF 계열이 유리하기 때문이다.

FR 계의 쿠페 / 컨버터블에 비해 뒷좌석 레그룸은 33mm 길어지고 러 기지 룸은 40L 늘어난 430L. 뒷좌석의 접근성도 나쁘지 않고 앉아 봐도 쿠페 스타일에 비해서는 여유가있다. 신장 180cm의 사람도 만족스러운 수준 이었기 때문 패밀리 카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있을 것이다.

 

 

스포티뿐만 아니라 쾌적 성 향상에도 주력

플랫폼은 액티브 투어러 / 그란 아라의 UKL을 발전시킨 FAAR. 2019 년 풀 모델 체인지 된 1 시리즈와 마찬가지로, 폭과 휠베이스도 같은 치수로되어있어 하드웨어는 공통점이 많다.

BMW의 핸들링은 정확하고 직접 감, 속도를 중시하고 그것을 FF 계에서도 실현시키는 아이템의 ARB (actuator contiguous wheel slip limitation)도 1 시리즈와 같이 표준 장비. 이것은 전기 자동차 i3s (일본 붙지 스포츠 모델)에서 개발 된 트랙션 컨트롤의 발전 형이라고 할 시스템에서 엔진 컨트롤 유닛에 두는 것으로, 구동 바퀴의 슬립에서 엔진 파워 억제까지의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기존의 3 배의 속도로 제어된다.

파워 거는 너무 많이 사용하여 언더 스티어가 억제되어 트랙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. FF 특유의 토크 스티어도 최소화 할 수있게된다. 같은 FF 계에서도 MINI는 카트 핸들링을 강조하고 토크 스티어도 어느 정도는 허용하고 있지만, BMW는 정교함도 중요해서 최대한 억제 것이라고한다.

1 시리즈와 조금 다른 것은, 섀시 성능은 스포티뿐만 아니라 쾌적 성 향상에 주력 한 것이다. 미국과 중국 등 승차감 까다로운 사용자가 많은 시장에서의 전개를 생각 데다가 것이다 그렇지만, 특히 피칭 (앞뒤 흔들림) 불편한 움직임이 없도록 서스펜션 등을 꼼꼼하게 세팅한다. 그래도 1 시리즈에서 경험을 쌓은 것도 있고, 운동 성능을 희생하는 것은 거의 없었다고이다.

 

 

하이라이트는 역시 핸들링. 전투력은 상당

이번 주에 시승 한 것은 M235i xDrive. FF 기반의 AWD에서 2.0L 직렬 4 기통 터보를 탑재 한 M 퍼포먼스 모델은 M135i xDrive와의 공통점이 많다. 바디 부분을 괄호 등으로 강화하고 표준보다 10mm 다운되는 M 스포츠 서스펜션 (가변 댐퍼의 적응 형 서스펜션도 설정) 토루센 LSD의 M 스포츠 디퍼렌셜이 장착된다.

M 퍼포먼스 모델의 승차감은 상당히 힘든 것이지만, 쾌적 성을 고려한 2 시리즈 그란 쿠페 답게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양호했다. 스포티 한 트레드 경도와 크기를 의식하게하는 것은 있지만, 바디 강성이 높고 서스펜션이 부드럽게 스트로크하고있는 것이 실감 할 수있다.

시승 한 포르투갈은 노면이 거칠어지고, 큰 요철을 통과 할 수도 많지만, 입력 느낌은 알맞게 모서리가 반올림, 그러면서도 덤핑이 효과가 있기 때문에, 몸의 상하 등은 신속하게 수렴한다. 불필요한 경도를 느끼게 않고 평면 자세를 유지 해주는 절묘한 승차감 한 것이다. 고속도로에서 FF 기반 AWD의 자질이 이키 뛰어난 직진 안정성을 보여 피칭이 억제 된 차분한 승차감. 롱 드라이브에도 적합하다.

하지만 하이라이트는 역시 핸들링이었다. 코너를 향해 스티어링을 돌진 해 가면, BMW의 FR에 가까운 감각으로 겨냥한 라인을 정확하게 추적하면서 엄청나게과 구부러진 간다. 상승에 가속을 베탓 밟으면, 450Nm도 큰 토크가 응답 잘 얻을 수 있지만, 앞 타이어가 한계를 초과하는 기색을보고하지 않고 빠르게 가속 갔다. 잘 트랙션이 걸리면 스티어링을 끈 방향으로 전면에서 당겨지고 선회력을 더해지면서 ​​가속 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.

FR는 리어 타이어의 그립과 상담하면서 가속 페달을 밟고 갈 필요가있다 장면에서도 거침없이 나아가 갈 때문에 전투력은 상당. 젖은 노면 따위라면 M2를 박살 수있을 것 같다.

 

 

스탠다드 FF 모델은보다 쾌적 지향

디젤 220d는 표준적인 FF 모델. M235i xDrive보다 타이어의 아타리가 부드럽게 서스펜션은 더욱 유연한 때문에 승차감은 더욱 좋다. 현재 3 시리즈 세단이 전반적으로 다소 딱딱한인데 비해 쾌적 지향과 말할 수 있으므로, 데일리 유스에 적합하다. 그래서 핸들링은 BMW 다움이 건재 정확성, 다이렉트 감, 속도는 충분하게 느껴진다. 좀 오래된 E46 3 시리즈에 가까운 감각이다. 일본 도입 모델 FF는 220d가 아닌 218i되지만, 승차감은 거의 같은 것이다. 1.5L 직렬 3 기통 터보이기 때문에 더욱 민첩한 핸들링이 있을지도 모른다.

스포티와 편안함, 우아한과 실용성 각각을 고차원으로 밸런스시킨 2 시리즈 그란 쿠페. 저렴한 크기, 뭔가 좋은 자동차 없을까? 로 물색하고있는 사람은 의외로하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. 덧붙여서, 2 시리즈 전체가 FF 변해가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다. 쿠페 / 컨버터블, M2 등은 차기 모델도 FR 계열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BMW는 FR 팬들은 기대하고 좋은 것 같다.

 

 

스펙

[M235i xDrive]
전장 × 전폭 × 전고 = 4540mm × 1800mm × 1430mm
휠베이스 = 2670mm
구동 방식 = 4WD
엔진 = 2.0L 직렬 4 기통 DOHC 직분 사 터보
최고 출력 = 225kW (306ps) / 5000rpm
최대 토크 = 450Nm (45.9 kg-m) / 1750-4500rpm
연료 = 프리미엄
변속기 = 8 단 AT
WLTC 모드 연비 = 7.1-6.7L / 100km
0-100km / h 가속 = 4.9 초
최고 속도 = 250km / h
서스펜션 = 전 : 스트럿 식
        후 : 멀티 링크 식
타이어 크기 = 전후 : 225 / 40R18
차량 본체 가격 = 220d 어드밴티지가 4,490만원, 220d 럭셔리 4,760만원
※ 일부 유럽 참고치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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